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Posted by 겨울당근
2018. 6. 26. 01:08

엊그제 뉴스를 보니 손가락만 갖다대면 결제가 이루어지는 정맥인증결제시스템 이른바 핑페이(FingPay)가 오는 10월부터 편의점을 시작으로 도입된다고 하는데 신한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등이 참여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참고로 금용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른 지난해 신용카드사의 시장점유율은 신한카드(22.65%), 삼성카드(19.60%), 현대카드(14.98%), KB국민카드(14.90%) 그리고 롯데카드(10.80%), 우리카드(8.70%), 하나카드(8.32%), 비씨카드(0.05%)순입니다. 

카드 사용하기는 점점 더 편리해지고 있는 세상입니다. 신용카드를 선택할 때 가장 신경써야하는 것은 물론 카드혜택이지만, 사용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것은 바로 결제일입니다.

현명한 소비습관을 기르기 위한 첫단계로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드사에서도 결제금액을 확정하는 시스템절차를 거쳐야 하기도 하고 카드사마다 자체적인 기준으로 신용공여기간을 부여하기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의 결제일별이용기간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겠죠? 혹시 연체라도 한다면 신용등급이 하락될 수도 있고 그렇게되면 경제활동에 불이익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결제일을 정하는 월급날, 각종 공과금 결제일등이 주고려대상이 됩니다.

또는 본인이 가장 기억하고 계산하기 편리한 날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으로 볼때는 결제일을 14일로 정하면 언제나 지난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사용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약관이 없다면 결제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익영업일에 이용금액이 청구됩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및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이용기간은 전전월 결제일+1일부터 전월 결제일입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특별한 이유없이 자주 변경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간혹 바뀌는 경우도 있으니 가끔씩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경 또는 문의사항은 롯데카드 고객센터(1588-8100)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여름휴가가 기다려지기도 하지만 그동안 모은 목돈을 너무 다 써버리지 않게 현명한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